본문 바로가기
Knowhow/Office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8007005 800f081f

by 까칠한친절남 2020. 5. 1.



최근에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보니

이런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물론 Windows 및 컴퓨터를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빨간 글씨는 보기 싫었던 거죠.


장치라고 함은 H/W이겠지만, 보안 및 품질은 S/W문제일텐데...

게다가 제 PC에서는 엑셀에서 복사할 때 멈춤(Freezing) 현상이 나타나고 있었고


왠지 엑셀의 이 현상도 Windows 업데이트때문에 생기는 문제라는 생각이 들을 수 밖에 없었죠.

정확하게 같은 원인은 아닐 수 있지만

Windows와 MS-Office는 

같은 DB, Logic, Fragment, Segment, Function, Module.....등을 공유하고 같은 기반으로 운영이 될테니 해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물론, 새로운 Windows 업데이트가 나와도

이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로 인해

계속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들수 밖에 없었죠.

Windows 업데이트는 일년에 한두번 하는 것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자주 업데이트하게 되는데요.

(사용자가 알던 모르던....혼자 열심히 하겠죠.)

"누적"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는 건.. 언제 문제가 생겼는지조차 알 수 없는 상태로 계속된다면...


이 Windows는 버리는거다!!!


게다가 "누락...""누적"이라는 단어는 

업데이트A -> 업데이트B -> 업데이트C

라고 했을 때, 지금 시점이 C이후라면...

업데이트A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업데이트B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명확하게 알 수가 없다!!!


이제 본격적으로 검색하고 해결을 시도하기로 합니다.

(총 3일 걸렸네요)


검색 결과 제가 알게 된 해결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시 시도"

   "다시 시도"를 클릭해서 될 것 같으면 이미 되었겠지요?


2. 문제 해결 시도

   [컴퓨터 문제 해결 및 예방] 진단...

   다음 > 다음 > 다음 > 완료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문제가 없다고 나오네요.


3. 기존 업데이트 중 삭제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삭제 후 다시 설치

   

   안되더군요. ㅠㅠ


4. 업데이트 폴더 모두 삭제 후 업데이트 진행

   안된다고 하네요.


5. 윈도우 초기화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에서 초기화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검색 결과는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생겼습니다"라고 뜬다고 하네요.

   저는 초기화까지 할 생각은 전혀 없었기에 시도할 수 없었습니다.


6.  RansomDefender의 실시간 감시를 해제

    이렇게 해결했다는 포스팅이 있네요.

    https://blog.naver.com/exe082766/221642714912

    그러나 저는 RansomDefender를 설치한 적이 없기에 이건 아니었습니다.


7. Windows Update 사이트 방문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2373/windows-update-faq로 접속하여..

   내 PC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에 따라 진행해보지만

   PC의 Windows Update와 다를 바가 없음 ㅠㅠ

   (수차례 검색결과 수동 업데이트가 없어졌다고 하네요)



8. 자.. 이제 제가 시해서 해결한 방법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링크를 클릭합니다.

     "지금업데이트"를 클릭하면 Windows10Upgrade9252.exe 등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기준으로 최신버전을 찾아낸다고 하네요.





자 이제 더이상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게다가 엑셀에서 복사하면 멈추는 현상, 복사 붙여넣기시에 프리징이 나타나는 현상도 다 해결되었습니다. 역시나 Wondows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아싸~ 해결!!!


그런데, 기존 설정 내용들을 포함해서 설치한다는 메세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삭제했던 Microsoft Edge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ㅡㅡ;

C드라이브에 Wiondow.old, Windows10Upgrade폴더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업그레이드 버젼으로 Windows를 다시 설치하는 듯 한데요.

기존 설정된 내용들을 포함해서

저의 PC에는 새로운 윈도우가 설치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되더라도... 이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Knowhow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복사 붙여넣기 멈춤 안될때 해결 방법  (6) 2020.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