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Marketing

쿠팡파트너스 과도한 호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누적되어 이용을 제한합니다??

by 까칠한친절남 2020. 5. 21.

5월5일 쯤..

쿠팡파트너스에 로그인했더니

'과도한 호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누적되어 이용을 제한합니다. 활동에 대한 소명자료를 AF ID와 함께 파트너스로 문의 바랍니다.'

라고 나오고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오더군요.

한마디로 이용제한 당했습니다.

 

관련 글을 검색해봐도 나오는게 없고...

소명자료는 어디로 보내야할지 막막하고...

 

자동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한 건

사실이니까 소명해도 들어줄지도 모르겠고요.

 

그래도 용기내서 메일을 보내보기로 합니다.

찾아낸 메일주소는 'partners@coupang.com'!!

보내봤자 연락없을 것이라는 글들이 많이 있었지만...

저의 경우는 답변이 오긴 하더군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쿠팡 고객의 소리 담당자 백**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남겨주신 내용 확인 후 메일 답변드립니다.

 

먼저, 쿠팡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의 소리의 경우 쿠팡을 통한 구매나 상품관련,

또는 불만이나 건의점에 대해 확인 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관련 문의는 [문의처:partners@coupang.com]

해당 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담당부서를 통해 처리되는 점 안내 드립니다.

 

쿠팡을 이용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 분명히 'partners@coupang.com'으로 메일을 보냈는데.. 어찌된걸까요.

그래서 다시 답변 메일을 보내봅니다.

 

"제가 'partners@coupang.com'로 메일을 보냈었는데요?"

그냥 답변이 오던 말던 기다려보자는 심정으로 보내봤는데...

다음 날 다시 메일이 오더군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쿠팡 고객의 소리 담당자 신**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남겨주신 내용 확인 후 메일 답변드립니다.

 

먼저, 쿠팡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내용과 같이,

'쿠팡 파트너스'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문의가 필요한 점 안내드립니다.

(문의처:partners@coupang.com)

 

안내드린 메일로 문의를 해주신 경우 순차적으로 답변예정이며 시간이 소요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고객님과의 다음 만남에서는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뭐지? 담당자 이름만 다르고 내용은 비슷합니다.

포기하고 기다려보기로 하는데.... 얼마 후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회원님은 [시간당 호출 가능한 검색API 제한횟수] 초과로 인해 경고메세지가누적 5회발생하여 이용이 제한 되었습니다.

각 호출 제한횟수는 아래와 같으며, 해당 횟수를 초과할 경우 경고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 검색 API: 1시간당 10회

- 리포트 API : 1시간당 50회

- 모든 API: 1분당 100회

- 파트너스 웹의 링크생성 기능: 1분당 50회

 

파트너스 API를 과다호출 하거나 파트너스 웹에서 많은 양의 링크를 생성하는 행위는 자사의 서버에 부하를 가하는 행위인 점 다시한번 양지하여 주시고,

허용된 범위에서 사용하실 것을 당부하여 드립니다.

이용제한 중 발생한 수익 및 정산은 정상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며, 소명내용 확인하여 메일 발송 후 이용제한이 해제될 예정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서버 과부하를 막기위해 API 과호출에 대한 경고성 제재가 강화될 예정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추후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드림.


이제서야 제대로된 답변이 오긴 했는데...

이용제한이 해제될지는 미지수...

 

뭐 하지만, 잠시 후 해제가 되긴 했습니다.

결국 메일보내면 해결해주기는 한거죠.

 

그런데.. 이런 일이 많아서인지

위 메일 답변에 있던대로 API 과호출에 대한 경고성 제재가 강화되었다고 공지사항이 올라오더군요.

[안내] API 과호출 및 링크 과생성에 대한 제재 강화
API 과호출 및 링크 과생성에 대한 제재가 2020.05.14일자부터 강화됩니다.
현재 API 호출제한 및 링크 생성제한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검색 API: 1시간당 10회
- 리포트 API: 1시간당 50회
- 모든 API: 1분당 100회
- 파트너스 웹의 링크생성 기능: 1분당 50회
기존 API 호출 및 링크생성 제한 횟수 도달 시, 1분간 호출정지 후 재이용이 가능했으나,
제재가 강화된 이후에는 경고메세지와 함께 24시간 동안 API호출 및 링크생성이 제한됩니다.
경고메세지 발생 후 24시간 이후 API 재호출이 가능하며, 경고메세지가 누적 3회 발생할 경우 파트너스 웹사이트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용이 제한되면 활동에 대한 소명이 필요하며, 소명이 완료되어야 제한이 해제됩니다.
위 안내사항 숙지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월 7일 공지였습니다.

 

이 제한조치가 결국은

사람이 정성들여 작성하는 포스팅이 아닌

프로그램을 통한 포스팅을 막는다는 것인데요.

 

제가 이용제한을 당할 때

5분 단위로 포스팅을 하도록 셋팅을 한 바람에 벌어진 일이었거든요.

검색 API가 1시간에 10회를 넘어선 거죠.

제한 조치는 '경고메세지 누적 5회'에서 '경고메세지 누적 3회'로 강화되었네요.

 

어쨌든, 저는 지금은 자동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익이 생기지도 않는데 위험하기만 하더군요.

사실 그렇게 쓰여지는 포스팅의 글을 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의아스러운데다가

지수가 높은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해야 상단에 노출될텐데...

괜히 블로그를 저품질로 망가뜨릴 것만 같아서요.

 

어차피 

네이버 블로그가 쿠팡파트너스 때문에 아예 API서비스를 중지하기로 해서

지금은 자동포스팅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으니까

이런 일이 좀처럼 일어나지는 않겠죠?

 

하지만... 아직도 자동포스팅, 반자동포스팅 프로그램들은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제 경우처럼 '과도한 호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누적되어 이용을 제한합니다. 활동에 대한 소명자료를 AF ID와 함께 파트너스로 문의 바랍니다.라고 나오고 화면에 나오는 경우는 'partners@coupang.com'로 메일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