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분석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의 수익은? 가장 인기있는 영상은?

by 까칠한친절남 2020. 7. 29.

최근에 가장 핫한 사람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유튜버를 꼽으라면

신사임당 주언규님인데요.

유재석,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에 출연해서

월 1억8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거둔다는 이야기를 해서 모두들 놀랐죠.

 

신사임당님의 해당 방송 출연분과 관련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신 분은 제가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봐주세요.

 

[유퀴즈]에 출연한 신사임당을 보고 또다른 희망을 꿈꾸다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에그동안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 주인공인 신사임당의 주언규가 출연했다...

blog.naver.com

신사임당 주언규님이 유명해진 것이 유튜브이긴 하지만 

방송에 출연해서도 말했듯이

유튜브 수입만으로 이런 수입을 얻는 것은 아닌데요.

 

유튜브 채널이나 SBS 경제예능 프로그램 돈워리스쿨에 나와서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보아도 다양한 돈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은 맞는 듯 합니다. 운이 좋았다고라고 표현하는 부분도 있는 듯 하지만, 경험과 실천적 지식에 따라 자연적으로 따라온 성공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드는 측면이 있습니다.

 

'유퀴즈' 방송에서는 방송국PD 활동을 하다가 부업으로 렌탈스튜디오를 시작했는데, 인터넷마케팅으로 성공을 맛보게 된 것이 지금 성공의 출발이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인터넷에서 확인되는 바로는 신사임당님이 아래와 같은 렌탈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것으로 검색되네요.

 

자연광렌탈스튜디오 노호스튜디오

Studio preview Room A Studio preview Room B Studio preview Room C Schedule Calendar

noho.kr

 

자연광렌탈스튜디오 얼로우스튜디오

하루종일 채광이 쏟아지는 내추럴&빈티지 감성 스튜디오, 셀프스튜디오, 브라이덜샤워 파티룸, 공간 대여 얼로우스튜디오 자연광 렌탈 스튜디오 allowstudio

www.allowstudio.com

그리고 스마트스토어도 몇개는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래 사이트 밖에는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소품 코제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따뜻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소품몰, 서두르지 않는 차분한 집꾸미기

smartstore.naver.com

인테리어소품을 파는 사이트인데요.

스마트스토어가 대유행이 되었고, 이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예쁘게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그 때 필요한 소품들을 파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상품을 판매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되겠네요.

(역시나 사회변화에 따라 아이템을 잘 선정하고 기회를 잘 잡은 것이죠)

 

게다가 이 쇼핑몰에서 재미있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이 인조나뭇잎 모음 5type인데요.

 

 

가격이 1890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한달에 1억8천만원을 번다고 해서.. 결코 비싼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사실 대부분의 고수익자들은 저렴한 물건을 대량판매하는 것이지.. 비싼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닙니다.

어쨌든 저 상품의 경우 원산지가 중국산(비공개)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니 원가는 500원보다 훨씬 저렴할 것 같네요.

 

그럼 이제 Noxinfluencer.com의 자료를 참고하여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의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한번 조회해본 적이 있었는데, 엄청나게 증가했네요.

구독자는 89.8만으로 100만에 거의 육박하고 있습니다.

조회수는 8400만을 넘었고, , 동영상들의 평균 조회수는 8만이 넘습니다.

동영상 평균 조회수의 경우는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이다 보니, 적게 표시된 감이 있네요.

 

 

 

120만이 넘는 조회수를 가진 영상들도 꽤 있습니다.

신사임당 채널의 경우, 본인이 혼자 출연하는 영상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생각을 바꿔야 돈을 벌 수 있다는 식의 강의가 대부분인데요. 나머지 컨텐츠들은 대부분 경제적/정신적으로 성공한 사람들과 인터뷰하는 내용들입니다.

 

그리고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창업다마고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실직한 친구를 스마트스토어계의 스타로 만들어냈고.. 그 친구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새삼 친구가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해주는 대목이었습니다.

 

 

총 동영상 갯수는 522개 이속, 구독자 랭킹으로 보면 전세계 23616위, 우리나라에서 461위입니다. 엄청나네요.

 

 

동영상 업로드 빈도의 점수가 높은데요.

 

 

위 채널 통계표를 보시면, 7일간 8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미리 촬영해둔 영상이겠지만, 어쨌든 그것도 다 준비를 한 것이니.. 엄청나게 부지런하네요.

역시 돈을 벌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월수익은 1543만원~2684만원으로 나오는데요. 

동영상 1개의 제휴단가가 770만원입니다. 광고주가 신사임당의 영상에 광고를 넣으려면 지불해야하는 금액인데요.

개인이 촬영한 5분~10분, 길게는 30분까지의 영상에 광고가 실리게 하면서 얻을 수 수익으로는 꽤 많은 금액인 듯 합니다.

 

2020년 7월 말 기준으로, 하루에 구독자가 2000명, 4000명씩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신사임당님의 유퀴즈 출연분이 방송이 나간 것이 7월22일이었습니다.

7월 21일 기준 구독자는 1000명 늘었고

7월 22일 기준 구독자는 6000명 늘었고

7월 23일 기준 구독자는 7000명 늘었고

7월 24일 기준 구독자는 1.1만명 늘었고

7월 25일 기준 구독자는 7000명 늘었습니다.

 

역시 방송의 힘은 대단한데요.

방송에 출연해서 한달에 1억8천만원 이상을 번다고 이야기했으니, 신사임당 유튜브를 몰랐던 사람들도 조회하고 구독하고 그렇게된 것이겠죠.

 

방송의 힘이긴 하지만, 엄청나게 급상승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전에도 다른 방송(돈워리스쿨)에 출연했던 경력이 있어서인지,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많아져서인지...

지난 1년간의 성장그래프도 대단한데요.

 

외모나 노출 등에 의존하는 채널들은 급성장할 수 있지만, 그만큼 금방 인기가 식을 수도 있는데 반해서

이런 지식 정보나 사회현상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은 금방 인기가 사그러들지는 않으므로 꾸준히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정말 되는 사람은 뭘해도 되나 봅니다.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영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메리츠자산운영의 대표이사인 존리님이 출연한 영상인데요.

 

 

존리님은 한국의 워렌 버핏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돈, 경제, 부자에 대한 남다른 가치관으로 주목받는 분이기도 합니다.

책도 많이 냈고, 요즘에는 방송출연도 많이해서 유명해진 분이네요.

 

흔히들 이야기하는 합방, 합동방송의 개념으로 이해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아프리카TV 등에서 많이 쓰이던 방식이기는 한데...

어느 정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 다른 유튜버나 유명인을 출연시키는 것은 

일종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신사임당을 검색하는 사람도 존리님이 출연한 영상을 볼 것이고

존리님을 검색하는 사람도 이 영상을 볼 것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가능하면 존리님이 신사임당 채널에 출연한 영상을 보자는 생각이 더욱 많이 들겠지요.

키워드 조합에 따른 상승효과입니다.

 

신사임당은 이렇게 본인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컨텐츠 확보의 문제를

다양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채워나가고..

일종의 키워드 상승효과를 통해서

채널의 꾸준한 운영과 빠른 성장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머리가 좋은 사람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