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IT

이미지검색? 번역? 환율계산? 해외구매대행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by 까칠한친절남 2020. 8. 29.

타오바오에서 소싱할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연습하는 중입니다. 아직은 초보인지라 타오바오에서 같은 상품의 최저가 업체를 찾는 것도 쉽지는 않은데요. 최저가 업체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한다고 해서 좀더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오바오는 이미지 검색이 되는데.. 네이버에서는 안될까? 분명히 타오바오 제품을 파는 판매자는 잔뜩 있을 것이고 이름으로는 찾기가 힘들텐데... 네이버앱에 스마트렌즈 기능이 있었던 것 같지만.. PC에서는 방법이 없을까? 이미지 검색 기능이 있어야 최저가 판매자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다 문득 얼마전에 설치해두었던 네이버 웨일이 생각납니다. 왠지 웨일이라면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에서 검색만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니, 따로 안내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설치가 끝나고 찾아봐도 관련 기능은 없어보였는데요.

 

다른 브라우저와 달리 사이드바, 사이드패널이 존재하는 웨일 브라우저에 네이버 앱과 비슷한 아이콘이 있기는 했지만, 원하던 기능이 아니네요.

 

크롬 브라우저로 치면 확장프로그램에 해당하는 것이 있을 듯 해서 찾아보았더니 확장앱이라는 것이 있네요.

점 세개 부분인 더보기를 클릭하면 아랫부분에 확장앱이 보이는데요. 확장앱 관리자, 웨일 스토어, 호환 스토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웨일 스토어로 가봅니다.

검색해보니 쉽게 나오네요. 설치를 해주고 원하던 기능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1688에서처럼 왼쪽 이미지를 선택하니, 오른쪽처럼 조회되어 나옵니다. 완벽하네요.

이 상태에서 최저가 조회하기를 클릭하셔도 되고, 추가적으로 "네이버쇼핑 최저가 비교"라는 확장 앱을 설치하면 사이드바 차원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제 작업이 훨씬 간단해질 것 같습니다.

 

이걸로 끝낼 수는 없습니다. 번역을 위해서는 다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할까요? 기왕이면 웨일 브라우저 하나에서 다 끝내고 싶은데요. 역시나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번역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는 매번 번역을 클릭해주어야 하는 것에 반해,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항상 번역을 해주는 기능이 있네요.

 

그런데, 번역되어서 나오는 것을 보니 왠지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과는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크롬 번역 vs 웨일 번역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번역인데 반해,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 파파고 번역이 아닐까 싶은데요. 왠지 크롬 브라우저의 "아기"를 더이상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익숙해짐의 문제일 듯 하니 좀더 지켜보겠습니다.

이제 욕심이 더 생겨서, 해외구매대행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웨일 브라우저에서 찾기 시작합니다. 바로 환율계산 프로그램인데요. 웨일 스토어에서는 찾을 수가 없더군요. 더보기의 확장앱 중에 호환 스토어로 가봅니다.

 

호환 스토어는 바로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는 크롬 앱 스토어 인데요. 이걸로 보아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앱과 호환이 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걸 알 수 있겠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해 몸집을 가볍게 하고자 자체 개발한 브라우저라는 웨일 브라우저의 광고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의 기능들과 호환되는 방식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번역은 네이버이고 확장 앱은 구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복잡한 구조가 되어버렸네요.

 

호환 스토어 중에서 환율을 검색하면 세 개 정도의 프로그램이 검색이 되는데요. 이 중에 저는 제일 위에 있는 것을 설치했습니다. 이제 브라우저에서 별도의 탭이나 창을 띄우지 않고도 바로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되었네요.

보시다시피 네이버 쇼핑렌즈, 네이버쇼핑 최저가 비교, 환율 계산기 정도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셋팅한 웨일 브라우저만 있으면 해외구매대행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아이템을 선정하러 출동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