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분석

도티 유튜브 수익 분석.. 도티는 과연 얼마나 벌까?

by 까칠한친절남 2020. 4. 18.

'도티 TV'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현재

월 수입은 4천4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최근에는 TV출연도 많이 하고 있고...

그냥 인플루언서가 아니라 celebrity로서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듯 한데요.

제가 그 존재를 인지하게 된 것은 '도티&잠뜰TV'라는 애니메이션 때부터 였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도 난해한데.. 이걸로 영상을 만들어 엄청난 수익을 창출한다는 그 자체가 놀라웠던 시기였습니다.

 

도티님은 아프리카TV BJ도 같이하고 있고,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로 유명하죠.

유튜브 방송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람으로 유명한데요. 그에 비해 수입은 그리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조금 있다가 설명하죠.

 

클린함이 특징인 유튜버라고 나와있죠? 주제가 어린 학생들이 보기에 적합한 것이었다면

특유의 클린함은 어린 학생들이 계속 보고 있어도 부모가 말리지 않아도 되게끔 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할까요?

 

동영상 갯수가 압도적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했으니 가능했으려나요.

평균조회수는 87만으로 양호하고 Nox평점이 3.19네요.

명성에 비해 수입이 많아보이지 않는 이유 등이 여기서 나오는데요.

최근 1개월간 업로드한 영상이 한 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최근에 유튜브 활동을 쉬겠다고 하기도 했었고...

다양한 방송출연도 하고있다보니 아무래도 기대수익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기존의 영상들과 명성이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하나의 동영상만 업로드하거나, 아예 하나도 업로드하지 않더라도

매월 3천만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한다는 것으로도 해석이 되네요.

 

복면가왕에도 출연하고, 래퍼 스윙스랑 합동방송도 하는 모습인데요.

지금이야 최근 1개월간 업로드한 동영상이 한 개밖에 없어서 예측수익이 저렇게 나오지만

활발하게 활동했을 때는 훨씬 많은 수입을 기록했을 듯 합니다.

 

그냥 '쉬고 있는데도 이 정도를 번다고?' 정도로 보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든, 도티님이 많은 경험과 잠재력을 갖고 있는 뛰어난 크리에이터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유튜브 채널 순위와 수익 확인 방법" 글의 세부자료로서 기획,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