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Blog

네이버 다음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

by 까칠한친절남 2020. 10. 29.

네이버 다음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

블로그에 올린 자신의 동영상을 다운받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굳이 블로그가 아니라고 해도 쇼핑몰이나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쉽게 되지를 않더군요

 

지난 포스팅들에서는 블로그와 쇼핑몰 등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퍼오는 방법을 알아봤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동영상은 더욱 저작권에 민감한 자료이다 보니 왠만하면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다운받는데만 사용하시기 바래요.

 

하지만 저는 제휴마케팅을 위해서 해당 업체들이 만들어놓은 동영상을 포스팅할때도 사용할 생각이니까, 저작권의 문제는 스스로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역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입니다만, 이번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휴대전화로는 불가능하니 PC에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일전에 쓴 다른 블로그의 게시물에 포함되어 있는 동영상을 예로 설명하도록 할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먼저 다운받을 동영상의 URL을 알아와야겠죠? 동영상 오른쪽 상단의 "공유하기"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보통은 여기에서 SNS공유에 나오는 URL주소등을 활용하는데요. 여기서는 조금 다른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상단의 "소스코드"를 클릭하고 "플레이어 URL"을 복사해줍니다.

 

그런 다음,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해결해주는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사이트는 "2getflv" 또는 "to get FLV"등의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웹사이트 영역에 나오는지라 한참 밑에 나오고, 다음이나 구글 검색엔진에서는 최상단에 나오네요. 정식 사이트의 이름은 "To Get FLV"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www.2getflv.co.kr  

 

카카오TV, 네이버TV, 네이버 스포츠, 네이버 뉴스, 아프리카 등을 지원하는데다가 도메인이 co.kr인 것을 보면 한국분이 만든 사이트인 듯 하네요. 검색창에 먼저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하여 줍니다. 검색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금방 화면이 바뀌면서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라는 문장이 나오는데요.

 

클릭해주면 이런 텍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사실 세가지 모두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는 동영상에서는 문제가 없는데요. 세가지 모두 클릭하게 되면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그 동영상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면 저장이 되죠. 동영상이 바로 다운로드된다는 글도 있었는데, 그렇다면 "다운로드"폴더에서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가지 방식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첫번째 Bypass Referer 같은 경우는 URL에 2getflv.co.kr/download.php~~값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포스팅이나 게시물에 올릴 수 있는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당하지만, 아래 Save as..방식인 경우는 호스트값을 가지고 있지 않더군요. 즉, 두번째 Save as..방식은 To Get FLV 사이트에서의 호출만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지라 다른 사이트에서는 해당 URL복사만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결국 블로그 동영상을 다운받으라고 만들어놓은 것이 바로 이 Save as..라는 이야기인데요. 여기에 하나더 부연설명을 하자면 세개의 메뉴 중 어떤 것을 클릭해도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으로 바뀌는데 Save as..는 한번만 Back 버튼을 클릭해도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는 반면에, 첫번째 Bypass Referer과 세번째 Redirection은 Back버튼을 연속으로 두번 클릭해주어야 돌아갑니다. 호스트네임이 있고 없고의 차이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세번째 Redirection은 영상의 출처를 원래의 네이버, 다음 블로그가 아닌 To Get FLV 자체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이 있더군요.

 

이상으로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같은 쇼핑몰의 상세페이지에 첨부되어 있는 동영상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더군요. 스마트스토어의 상세페이지에 포함된 동영상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공유 버튼이 나타나지 않도록 제한이 되어 있어서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정도로도 URL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상세페이지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도 몇가지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네이버나 다음 등의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 법을 알아봤으니, 다음에는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동영상 넣는 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동영상 다운받는법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