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Blog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수령 및 SWIFT CODE

by 까칠한친절남 2020. 11. 30.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발급되어 우편으로 발송된다는 메일을 받았다고 지난 포스팅에 자랑한 적이 있었는데요.

 

 

경축!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발급~

경축!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발급~ 오늘 구글로부터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메일 제목은 "조치 필요: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읽어

crash55.tistory.com

11월 30일!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우편물이 도착을 했습니다.

10월 18일에 메일을 받고 11월 30일에 우편물을 수령했으니까, 한달 보름 정도가 걸렸네요.

 

4개월 내에 온다고도 했고, 코로나 상황이라고도 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려고 했지만 마음은 조급해지기 시작하더군요. 게다가 최근에 조회수가 엄청 오를 수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는 힌트를 몇가지 알게 되면서 더욱 우편물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우편물은 말레이시아로부터 발송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고 쓰여져 있어서 조심스레 뜯어봅니다. 이게 뭐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정타면 안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든가죠.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면 책처럼 펼칠 수 있게 되는데요. 그 와중에 가장자리를 살짝 찢어먹었습니다.

뭐 어쨌든 이 우편물 자체를 장기보관할 필요까지는 없을테니까 큰 부담은 갖지 말아야죠.

 

이제 이 우편물을 펼쳐주면..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재빠르게 구글 애드센스에 가서 입력을 해줍니다. 이까짓 6자리 숫자를 이렇게 기다렸나 싶지만... 나중에는 대단히 고마운 숫자가 될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를 입력하고 나니까 더이상 보기 싫던 빨간 글씨는 나타나지 않더군요.

 

그럼 이제 다음 단계는 수익을 지급받을 계좌를 입력하는 것인데요.

아무리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를 발급받고 입력했다고 하더라도 구글이 어디로 입금을 시켜줄 것인지는 지정을 해놓아야 통장이 돈이 쌓이겠죠?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서 지급 메뉴를 클릭하고, 결제수단 추가 또는 관리로 이동하여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저는 기존에 외화 계좌를 가지고 있었지만, 외화 계좌가 없는 분들은 미리 외화 계좌를 개설해두어야 한다고 하니까 우편물이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시는 분들은 사전에 은행에 가서 외화 계좌를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니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왠지 무언가 넣어주어야 할 것 같으신 분들은 고유 ID값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예금주의 이름은 외화 계좌의 예금주 이름을 영문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은행 이름도 영문으로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참고로 아래 SWIFT 은행 식별 코드와 함께 은행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값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은행에 문의하세요라고 쓰여져 있지만.. 이 정도로 은행에 문의하는건 오히려 더 골치가 아프다죠.

 

아래는 제가 얻은 정보이니 입력하시는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차례대로 은행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 값입니다.

 

신한은행 : SHINHAN BANK / SHBKKRSE

국민은행 : KOOKMIN BANK / CZNBKRSE

우리은행 : WOORI BANK / HVBKKRSE

농협 : AGRICULTURAL COOPERATION UNIT / NACFKRSE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 IBKOKRSE

 

여기까지 입력하고 계좌 번호를 재입력과 함께 총 두번 입력해주면 끝이 나는데요.

그럼 앞으로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를 초과하면 이 계좌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입금되겠죠?

 

참고로 스위프트 SWIFT 코드값은 외화 거래에 있어서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적어놓은 값은 유튜브와 구글에서 쓰이는 값이니 무리없이 사용될 것입니다. 결국 유튜브로 광고 수익 얻으시려는 분들도 위의 영문 은행명과 SWIFT 코드값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수령과 입력방법, 그리고 지급 계좌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